2022.03.02 기준

 

3월 2일자 엘든 링의 업적별 클리어 비율 자료입니다. 항목이 너무 많은데다 발매한 지 얼마 안 되기도 해서 일부만 추렸습니다. 그리고 발매 초기라 저 수치가 크게 의미는 없지만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많은 사람들을 좌절시켰던 멀기트이지만 그래도 절반이 넘는 사람들이 클리어했습니다. 이 정도면 소울치고는 괜찮다라고 해야할 지 아니면 여전히 어렵다라고 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첫 보스인데 절반 가까이가 못 깼다라고 할 수도 있는 부분이니 말이죠. 특히나 초반에 열성적으로 달리는 사람들은 코어 게이머가 대부분인데다, 열성 팬들이 많은 소울 시리즈다 보니 이런 난이도에 익숙한 사람들이 더 많을 수도 있어서, 보통의 게임이면 괜찮은 수준이겠지만 소울인데 이 정도가 괜찮은 건가.. 감을 못 잡겠습니다.

 

 

 

순서가 정해진 게 아니긴 하지만 라다곤의 붉은 늑대에서 이탈률이 높아지는 게 눈에 띕니다. 아무래도 붉은 늑대는 마법학교 안에 있는 애다 보니 마법학교는 찾는 것도 골치아프고, 열쇠 찾는 건 더 골치아파서 길 찾는데 시간이 걸려서 아직 못 깬 사람들이 많아 이탈률이 높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자 혼종과 비교하면 더 어려운 보스긴 하지만 어려운 거에 열광하는 소울 변ㅌ, 아니 망자님들이 저런 거에 포기할 분들은 아니니까요.

 


그럼 이제 날짜별로 클리어 비율이 어떻게 달라졌나 살펴보겠습니다.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자료입니다. 

 

대체적으로 원탁의 클리어 비율은 이제 슬슬 정체되어 가는 느낌입니다. 대충 상승폭이 현재의 10% 미만이면 성장이 둔화된다라고 치면(물론 여기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 같은 건 없습니다) 멀기트도 점점 둔화되고 있는 것 같네요. 나머지 항목들은 그래도 더 상승할 여력이 많이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너무 극초기라 얘기할 거리가 많이 없긴 한데 그래도 흥미로울 거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과연 나중에는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소울 망자님들의 취향을 더 알아보고 싶습니다. 두근두근!

 


출시일 : 2022.02.25

확인일 : 2022.02.26 ~ 03.02 

플레이타임 : ??h

 

https://psnprofiles.com/trophies/15539-elden-ring

 

*매일 0시 즈음에 확인한 자료입니다. 모두 같은 시간은 아니지만 차이나도 30분 ~ 1시간 정도의 차이입니다.

*선택형 보스가 많아 클리어 비율 순서가 해당 순서대로 게임을 진행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