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ki3hpa8zAtc

 

프리셋 낮음 - 보통 - 높음 - 울트라 - 울트라 DLSS - 울트라 FSR

2160p 1080p 2개 해상도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엔디비아 캡쳐 기능을 사용했기 때문에 캡쳐없이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프레임 조금 더 나올 수 있습니다.

 

 

 

영상의 저 구간이 초반 중에서는 가장 부하가 심했던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4k 울트라에서는 버그인건지 갑자기 프레임이 뚝 떨어지는 순간이 꽤나 나옵니다. DLSS나 FSR을 쓰건 말건 말이죠.

저렇게 뚝 떨어질 때는 GPU 사용률이 99 - 97 - 99 - 89 막 이런 식으로 왔다갔다 하기도 해서 버그성 같긴 합니다. 

 

 

 

처음 알았는데 저런 식으로 프레임이 3, 1 이렇게 나오면 엔비디아 캡쳐 기능이 자동 종료되네요. 저렇게까지 굴려본 적이 없었으니 ㅋ

 

 

 

2060 쓸 때긴 하지만 칼리스토 때도 데드 스페이스와 비슷하게 울트라에서 3~40 프레임나오다가 순간적으로 5~6 프레임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며칠 만에 패치로 나아졌으니 데드 스페이스도 기다려야 하겠네요.

 

 

fhd에서는 위처럼 플레이 불가능할 정도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1440p는 잠깐 해봤는데 그 때도 4k처럼 확 떨어지는 현상은 아직 못 겪어봤어서, 4k처럼 부하가 심한 환경에서 어느 선을 넘어버리면 프레임이 미쳐 날뛰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해상도 낮추고 옵션 타협하면 할만하긴 하지만 좀 아쉽네요.

 

*CPU 사용률이 낮게 나오는 것은 윈도우11 22H2에서 나타나는 버그입니다. 저 부분은 무시하고 봐주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