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빨라지는 공격, 흔히들 프레임 스킵 공격이라고 하는 락사시아의 공격 모션입니다.

 

저런 동작만 있는 건 아니고 일반적인 속도의 공격 동작도 있지만 저런 동작도 꽤나 많이 있습니다. 저런 동작을 엘든 링과 비교해서 보시면 확실히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저런 식으로 타격 순간에 임팩트를 주는 모션은 타격감이 확실히 좋아지는 효과가 있지만 적의 공격이 저런 동작일 경우에는 저 동작을 보고 방어나 회피 등 대응을 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단순 모션이 아니라 게임 난이도에도 영향을 주는 요소가 되어 버리죠.

 

락사시아 외에도 저런 식의 모션은 다른 몹들에서도 꽤 찾을 수 있습니다. 락사시아가 다른 몹에 비해서는 유난히 많은 편인 것 같긴 합니다. (다 찾아본 건 아니고 그냥 체감 상이긴 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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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과는 다른 얘기지만 엘든 링의 회피는 판정이 아주 널럴해서 회피를 누르면 거의 바로 무적 판정입니다. 그래서 적 공격이 나를 지나간 후에 내가 구르는 모션이 나가도 안 맞는 경우가 많이 있죠.

 

피의 거짓은 따로 확인해 보지는 않았는데, 제가 자주 맞은 걸로 봐서는 그렇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아마도 전체 회피 동작 중에 중간쯤 가야 회피 판정이 있나 봅니다.

 

여러 모로 게임을 어렵게 하는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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