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00x - 32GB - RTX 3070
그래픽 품질 프리셋으로 최상(EPIC) 과 낮음(LOW)에 프레임 차이가 없습니다.
실행하기 전에 데이1 패치를 다운 받고 적용된 상태인데도 이러네요.
GPU 사용률도 낮은 걸 보니 버그인 것 같습니다. 언제쯤 고쳐줄려나 모르겠네요.
앞선 영상이 출시 첫날의 테스트 결과였고, 5/1 패치 이후 새롭게 테스트하여 첫날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여전히 GPU 사용률은 낮기 때문에 최적화에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FHD 기준 대략적으로 프레임이 20 정도 올랐습니다. 거기다 오른 게 60 이상이고 버벅임도 여전히 있기는 하지만 많이 사라져서 할만해 졌습니다.
영상에는 없지만 1440p 에 FSR을 켜면 GPU 도 거의 100% 뽑아주고 프레임도 첫 스테이지 기준으로 5~60 왔다갔다 했습니다.
5/8 기준 엔딩을 보고난 소감으론 초반 지역은 확실히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위의 테스트 구간 이후인 코보 행성은 부하가 가장 심한 지역인데, 아쉽게도 비교 자료는 없지만 체감 상으로는 버벅임이 상당히 잦고, 드랍도 꽤나 많아서 좋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체 패치 이전엔 어땠다는 거죠?
'프레임 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RTX 3070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 5/10 패치 후 (0) | 2023.05.11 |
---|---|
XSX 레드폴 - 프레임 테스트 (0) | 2023.05.02 |
XSX 고스트와이어 도쿄 - 프레임 테스트 (1) | 2023.04.13 |
RTX 3070 디아블로 4 성능 - 4K 품질 프리셋 낮음/중간/높음/높음+DLSS 품질 (0) | 2023.03.19 |
바이오하자드 RE4 체험판 프레임 테스트 - PS4 PS5 XSX RTX3070 (1) | 2023.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