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LaVHW6bXSs

 

 

영상에 옵션별로 프레임도 표시했습니다. 다만 가만히 있는 상황에서 측정했기 때문에 주변 환경에 따라서 영상과는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DLSS나 FSR 모두 뭉개짐이 심합니다. 샤픈 효과가 잘 안 된건지 많이 뭉개집니다. FSR은 고스팅(잔상이 남는 현상)이 있어서 움직이는 건 더 안 좋아 보입니다. 영상에서 저기 글자 움직이는 부분 보시면 느껴지실 겁니다.

 

DLSS 문제는 추후 패치된다는 얘기도 있던 것 같던데 좀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명은 품질 별로 차이는 잘 모르겠는데 낮음을 하면 엄청 많이 꺼버립니다. 

 

 

 

그림자는 원거리 그림자가 옅어지는 거 외에 영상으로 보시면 캐릭터 그림자도 해상도가 차이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반사는 보통으로 가면 아예 효과가 없어집니다.

 

 

 

 

볼류메트릭 해상도는 선명함에 차이가 나네요.

 

 

 

앰비언트 오클루전은 껐을 때랑 SSAO일 때랑 미세하게 차이납니다. 아주 조금 물체와 그림자의 경계쪽이 더 짙어집니다. 근데 그냥 봐서는 차이를 느끼기 힘듭니다. 근데 프레임 차이도 거의 안나요. 물론 부하가 심한 환경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AO는 차이를 찾기 힘들어서 여기저기 몇번을 확인해보다 겨우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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