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감

콘솔(플스/엑박)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 4종

GameDiff 2023. 3. 6. 18:00

*제가 플레이해봤던 게임 중 콘솔을 처음 하는 분들에게 어울릴 만한 게임을 골라봤습니다.

  - 제가 인디 게임은 잘 안 하는 편이라 그런 게임은 없...

*닌텐도 게임은 대부분의 게임이 초심자들에게 적절한 게임이 많아서 굳이 고를 필요가 없다보니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가능한 조작이 쉽고, 시스템이 단순하고, 스트레스 요소가 적은 게임을 골랐.. 고르려고 노력했습니다.

  - 우리나라 같은 경우 대부분 피씨 게이머가 더 많다보니 컨트롤러는 잘 안 써본 분들이 많아서 컨트롤러 조작이 쉬운 것들로 골랐습니다. 오른손 스틱으로 시점 조작하는 것도 어색해 하더라구요.

  - 난이도가 너무 어렵다거나 길찾기가 어려운 건 스트레스 요소인데 게임 좋아하면 그런 거 참고 견디겠지만 아니면 금방 접을테니 가능한 그런 게 없는 게임을 골라봤습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 콘솔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왼스틱 이동, 오른스틱 시점 조작을 동시에 하는 걸 어려워 할 수도 있는데 이 게임은 시점 조작은 안 해도 되는 경우가 많아 상대적으로 조작이 쉽습니다.

- 이동 외에는 대화문 선택이나 타이밍에 맞춰 버튼 누르는게 게임 플레이의 대부분이라 플레이도 어렵지 않습니다.

- 스토리 감상이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선택에 따라 내용이 많이 달라져서 드라마와는 다른 게임 만의 재미를 확실히 제공합니다.

 

*비슷한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쿼리, 언틸 던, 비욘드 투 소울즈, 헤비 레인 등등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디트로이트가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

- 원작을 모르면 재미가 좀 떨어지는 문제가 있긴 하지만 원작을 아는 혹은 호감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 대전 격투가 중심이지만 난이도를 낮추면 그냥 버튼을 막 눌러도 어떻게든 할 수 있을 정도로 스트레스 안 받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서 초보자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티비나 극장에서 보는 애니메이션보다 더 멋있고 화려한 장면이 많고 자신이 직접 액션을 조작하면서 느낄 수 있는 통쾌함 같은 게임 만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4편보다 3편이 할거리나 볼거리가 더 많아서 좋긴 한데, 기본 한글이 아니어서 피씨는 한글 패치를 설치하면 되지만, 콘솔에서는 한글로 즐길 수가 없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11

- 턴제 전투이기 때문에 자신의 속도에 맞춰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2D 모드로 전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3D에서 조작이 불편하면 이차원 그래픽으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 돌아다면서 대화, 보물 탐색, 몬스터 처치 등을 통해 성장하는 플레이 활동 자체가 대부분의 게임의 기본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다 잘 담겨 있어서 이 게임에 적응하고 나면 다른 게임에 적응도 쉬워질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JRPG의 기본이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니 말이죠.

- 컨텐츠가 많고 월드 사이즈도 좀 크다보니 돌아다니면서 헤맬 수도 있긴 한데, 주요 지점은 지도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지도만 잘 보면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근래에 나온 턴제 게임은 원피스 오디세이, 용과 같이 7 정도가 기억나네요.

 

 

 


 

 

 

 

호그와트 레거시

- 시점 조작과 이동을 동시에 해야하는 경우가 많고 전투도 실시간이라 위 게임들에 비해서는 조작 난이도가 좀 있을 수도 있는데, 이 정도 조작이 대부분의 게임의 기본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 메인 퀘스트, 사이드 퀘스트, 스킬 성장과 세팅, 필드 상의 여러 할 거리 등 복잡도가 위 게임들에 비해서 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전형적인 유비식 오픈월드 게임이라고 비판받기도 할 정도로 단순하고 정형화된 스타일을 갖고 있는데, 오히려 그렇다보니 오픈 월드의 게임 시스템을 처음 맛보기에는 좋은 게임입니다.

- 상대적으로 복잡할 수 있는 이 게임을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전투 외의 활동으로도 성장이 가능해서 상대적으로 렙업 반복 활동이 적어서 스트레스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고, 이 정도 할 수 있으면 이제는 어떤 게임이든 해도 될만한 초보 졸업용(?) 게임인 것 같아서 입니다.

 

 


 

 

정말 초보에게 적합할만한 닌텐도나 인디 게임은 잘 안하는 입장에서 골라본 게임들입니다. 사실 그냥 초보면 닌텐도 포켓몬스터하면 되죠.